VO = Value Object 덩어리 모델
DTO = Data Tranfer Object 데이터들의 이동을 위해 만들어진 바구니
클래스란
클래스: 객체를 설계 == 모델링 도구
객체지향 측면에선 현실세계에 있는 객체를 객체지향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 위해 객체의 상태정보 (멤버변수) 와 행위정보(멤버메서드)를 설계하는 도구
상태정보(=멤버변수) : public String name; private int age; ..
행위정보(=멤버메서드): public void eat(){sout("eat");}
자료형 측면에선 새로운 자료형을 만드는 도구
책, 사람, 영화 등 사용자정의 자료형을 모델링할 때 필요하다
객체 생성과정
모델링된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선 메모리에 객체를 생성해야한다.
한 사람의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고 -> Person P;
사람의 이름, 나이, 전화번호를 저장할 객체를 생성하고 -> new Person();
생성된 객체를 변수에 할당한다. Person p =new Person();
생성자메서드 Constructor
객체를 메모리에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new 연산에 의해 호출된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멤버들을 메모리에 올려 객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메서드 이름은 클래스 이름과 동일하다
접근제한자가 public인 경우에만 호출된다.
모든 클래스는 기본 생성자를 가지고 있다.
객체의 초기화를 위해 사용된다.
this
자신을 가리키는 객체변수,
참조변수(=레퍼런스변수), 포인터 변수
객체가 생성된 후 도트 연산자로 멤버에 접근한다.
인스턴스 instance
힙메모리에 만들어진 객체를 말한다.
객체의 실체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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