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변수?
데이터 저장 상자.
데이터가 바뀔 수도.. 아닐 수도.. (만드는 사람 마음
객체지향언어의 탄생 이유:
절차지향코드는 중간에 문제가 생기면 모든 코드를 뜯어봐야함.
객체지향언어는 객체단위로 설계, 해당 문제가 생긴 객체만 수정 가능
재사용 용이
객체?
주변에 있는 모든 것..
컴퓨터, 연필, 책, 나 (사람), 시험, 수강신청 등등
프로그래밍에서의 객체는 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 단위.
ex) 나 라는 객체엔 이름, 나이 라는 멤버변수, 자기, 걷기, 읽기 등의 메서드가 있다.
멤버변수 = 상태변수 = 속성
기능 = 메서드
클래스?
객체를 찍어내기 위한 설계도, 툴
실제로 완성품이 있을 때 이렇게 작동합니다 ~류의 설명서 역할을 한다.
클래스의 구성요소 3가지
1. 부품
2. 조작/ 조립 방법 (완성동작 가능? -> 메서드라고 한다.)
3. 만들 수 있는 사람/ 방법
메서드와 함수의 차이?
함수: 하나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설계된 코드의 집합, 여러 곳에서 사용 가능
메서드: 객체의 기능 구현을 위한 클래스 내부에 구현되는 함수, 멤버함수라고도 함, 메서드를 구현 하는 것은 객체릐 기능을 구현하는 것. 객체가 가진 기능하는 행위/ 동작.
차이?
함수는 어디에도 속해있지 않고 그냥 호출해서 사용 가능.
메서드는 함수의 일종, 하지만 클래스에 속해있고 클래스의 멤버 변수들을 이용해 구현된 것을 메서드 라고 한다.
728x90
'JAVA > Bootcamp 자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열, 클래스, 기본배열, 객체배열 (0) | 2024.02.26 |
---|---|
생성자/ 메서드 오버로딩? (0) | 2024.02.22 |
VO class, 메서드 오버로딩, toString() (0) | 2024.02.22 |
접근제어 (0) | 2024.02.21 |
메서드와 변수 (0) | 2024.02.21 |